베트남 단신 2020/03/25 vietnam - 2002 and on



베트남 응윈수언픅 총리는 지난 화요일, 이임하는 주월 일본대사 우메다 쿠니오씨와의 만남을 가졌다. 양국은 쿠니오 내사의 임기동안 더 강한 유대관계를 형성하였다.









화요일 오후, 필리핀에 고립되었던 200 명에 가까운 베트남 국민들이 귀국하였다. 이들은 필리핀의 국제선 운항 금지 조치로 발이 묶였었으나 베트남 항공이 전세기로 투입되어 세부에서 껀터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으며, 현재는 하우장성 근처의 군 시설에 격리되어 있다.









베트남 외무부는 중국폐렴으로 인한 여행 제한으로 태국과 싱가폴에 발이 묶인 100 여 명의 베트남 국민들에 대한 귀환을 위해 노력중이다.









픅 총리가 국민들에게 외출시 마스크 착용을 강조함에 따라, 호치민시는 주민들이 Coop mart, Vinamrt, 롯데마트, Satra, Big C 등 주요 수퍼마켓에서 항균마스크를 모자람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주민들은 이런 대형 수퍼마켓에서 마스크를 구매할 수 없는 경우 호치민시 산업통상부 핫라인으로 연락을 취하여야 한다.









오는 목요일부터 하루 2회 운행하는 하노이~호치민간 열차도 멈추게 된다. 하노이 철도운송 합자회사는 이번 조치가 중국페렴으로 인한 것이며 4월 28일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하였다.









총리가 중국폐렴으로 인한 식량주권에 문제가 없도록 해야 한다고 함에 따라 베트남 총세관국에서는 쌀의 수출 허가를 일시 정지하도록 한 바 있다. 그러나 산업통상부는 화요일, 수출은 계속하도록 하지만 동시에 쌀 생산량과 수출량, 실제 재고 등을 재검토하도록 하였다.
 







중국폐렴 창궐로 주식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수 십개의 베트남 회사들은 주식가격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매수에 나서고 있다.








호치민시 관광부는 "반 미"의 옥스포드 영어사전 게재 9주년을 맞아 "아이 러브 반 미 사이공" 이라는 1주일간의 이벤트를 개시하였다.







수요일 아침까지 중국폐렴은 전세계적으로 421,000명을 감염시켰고, 18,800명이 사망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886
1362
1094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