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동짜리 퍼 한 그릇 vietnam - 2002 and on





호치민에서 가장 비싼 "와규 퍼"에 대해 알아보자.



호치민 사람들도, 관광객들도 궁금하다. 쌀국수 한 그릇이 어찌 이리 비싸단 말인가.







호치민 1군의 파크 하얏트 사이공 스퀘어 원 레스토랑의 호주인 주방장 히스 고든씨에 따르면 100만동 짜리 퍼가 베스트 셀러 중 하나라고 하며, 퍼를 주문하는 고객 중 내국인과 외국인의 비율은 반반 정도라고 한다.
  



그가 준비하는 퍼는 전통적인 구성을 따르고 있다. 국물과 면, 허브와 소고기.

그러나 일반적인 퍼와의 차이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소고기이다. 그는 와규를 사용한다.



- 많은 사람들이 와규와 다른 소고기의 차이점에 대해 문의를 합니다. 입에 넣는 순간 답은 나오는 것입니다.

- 와규의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감칠맛이 입안에 녹아듭니다.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한 그릇의 퍼에 90그램의 와규가 들어가며, 주방장이 직접 손님들에게 서빙을 한다.



국물은 특제 금속 주전자에 담겨있어 온기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손님이 먹기 바로 직전에 면에 부어준다고 한다.

고든씨는 이와 같이 베트남 전통요리의 격식을 높이는 것이 세계적으로 가치와 인기를 늘릴 수 있는 방법들 중 하나라고 주장한다.







뚜어이째 신문사는 퍼의 인기를 더 올리기 위해 베트남 10대 퍼 레스토랑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는 2019 퍼의 날을 기녀마기 위한 행사이기도 하다.







++++++++++++++++++++++++++++++++++++++++++++++++++++++++++++++++++++++++++

스퀘어 원은 이전에 자주 갔었는데, (물론 접대) 하얏트 자체가 사이공에서 제일 비싼 호텔이라 당연히 그렇겠지만, 음식가격이 상당히 높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와규 스테이크는 1인분에 100불 정도였던 것 같은데, 쌀국수 한 그릇에 와규 90그램을 넣었으니 100만동 (약 5만원)이면 그리 비싼게 아닐수도...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다만, 글쎄요. 고기 먹을려고 쌀국수 시키는게 아닐텐데..

기본적으로 쌀국수 팬이 아닌데다, 이건 뭐, 5만원 짜리 와규 짜장면이나 와규 칼국수 같은 것들이 있다면 어떨까 하는 망상마저 생기고 있다.


++++++++++++++++++++++++++++++++++++++++++++++++++++++++++++++++++++++++++

그러고 보니 최근 랜드마크 81의 어느 레스토랑에서도 4만5천원 정도의 비싼 퍼를 팔고 있는 것이 알려져 꽤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사람들은 퍼를 퍼 답게 먹어야지...하는 분위기였던 걸로..







덧글

  • 루루카 2019/11/09 12:37 #

    구운 고기류보다 삶은 소고기쪽을 선호하는 입장에서는 꽤나 구미가 당기는 메뉴네요~ 잘 보고 가요~
  • Nachito Bendito 2019/11/11 09:58 #

    생고기를 얹고 뜨거운 육수를 부어서 익혀 먹는 것이니 오히려 와규같은 비싼 소고기가 맞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9215
2188
1012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