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교통위반 단속 강화 / 호치민, 베트남 vietnam - 2002 and on



호치민 교통 경찰은 외국인 상대의 교통법 준수 계도기간이 종료되었으므로, 외국인의 교통법규 위반 행위에 강한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 경찰은 지난 달 1일부터 2주간 외국인들에게 교통법에 대한 자료를 배포하였으며, 계도기간에는 교통법 위반시 경고 조치만 내렸다.

8월 16일부터 10월 말까지 경찰은 외국인들을 상대로 교통법 위반 행위 단속을 강화할 것이라고 한다.






지난 8월 말까지 경찰은 100건 이상의 외국인 교통법규 위반 사례를 적발하였다고 하였다.

가장 흔한 유형은 헬멧 미착용, 차선 위반 등이다.

또한 적발된 외국인들 거의 대다수는 면허증을 소지하지 않은 상태였으며, 베트남 교통법규도 제대로 숙지하고 있지 않았다. 

특히 오토바이가 많은 베트남 특유의 교통 시스템에도 적응이 되지 않은 사람들이 많았다고 한다.









매년 베트남에서는 약 500 여건의 외국인 관련 교통사고가 발생하며, 일부 사고들에서는 사망자가 나오기도 한다.

한국인, 라오스인, 중국인들이 교통사고에 연관되는 경우가 가장 많다.




지난 28일 북부 닌빈성에서는 교통사고로 외국인 1명이 즉사하고 1명이 중상을 입은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였다.




외국인이 관련된 사고가 많아지면 시의 이미지가 나빠지고 외교상으로도 부정적인 영향이 있다.

또한 외국인들을 상대로 교통 단속을 하는 것은 언어의 문제도 있어 처리에 시간도 많이 걸리는 등 쉬운 업무가 아니다.




경찰은 공항에 도착하는 모든 외국인들에게 교통안전 관련 유인물을 배포하는 방안도 제시하였으며, 더 이상 외국인 교통법규 위반자들을 적당히 봐주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단언하였다.


작년 호치민시를 방문한 외국 관광객들은 750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전년 대비 17.38%이 증가한 것이며, 올해는 85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요즘 보니 한국 사람들 오토바이도 많이 몰고 다니고 운전도 직접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 예전에는 매우 드문 경우였는데, 아무래도 한국인들이 급증하며 상황이 많이 바뀐 것으로 보인다. 

젊은 사람들은 택시비가 비싸니 오토바이를 선호하는 것 같고, 나이 드신 분들도 운전사 데리고 다니는게 귀찮고 돈도 많이 드니 직접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듯.

회사에서는 한국직원이 직접 오토바이를 몰거나 하면 징계를 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다. 물론 원동기 운전면허도 없는 사람들도 많고, 음주운전의 유혹도 많으니, 회사 입장에서는 교통비 지원 좀 해주고 직접 운전하는 것은 금지하는 게 상책이긴 하다.

+++++++++++++++++++++++++++++++++++++++

모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어디어디 교통단속을 한다던가 하는 정보가 올라오기도 하는데, 그러면 경찰을 욕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인다. 물론 여기 경찰이 돈을 뜯을 목적으로 단속을 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교통법규를 지키면 돈을 뜯길 위험은 낮아진다.

한국 사람들이야 헬멧 미착용, 신호위반, 음주운전 등의 위반을 자주 하는 것으로 보이며, 종종 사고 사례도 들려오기도 한다.


+++++++++++++++++++++++++++++++++++++++

꽤 오래전 이야기인데, 오토바이를 몰고 가던 한국인 남성이 길에 늘어뜨려져 있던 전선에 목이 걸려 사망한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

그랩바이크도 잘 안타고 다니는 나로서는 오토바이를 직접 몰고다니는 사람들의 강심장을 이해하기가 어렵다.,,,


    

덧글

  • 제트 리 2019/09/08 08:58 #

    오토바이가 많아서 그런 가? 단속이 꾸준 하군요
  • Nachito Bendito 2019/09/09 10:08 #

    외국인들에 대한 단속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 타마 2019/09/09 10:04 #

    서킷에서 레져로 타는 것은 그러려니 하지만... 일반 교통환경에서 오토바이를 타는 것은 정말 천운에 의지하는 느낌이라...
    우리 나라에서는 배달문화의 일등 공신이긴 하지만, 역시나 불안불안한 것은 사실입니다.
  • Nachito Bendito 2019/09/09 10:08 #

    베트남의 오토바이는 상식을 초월하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78284
1646
988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