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 상대 날치기 / 하노이 vietnam - 2002 and on




지난 4월과 5월에 걸쳐 한국인 여성들을 상대로 날치기를 한 혐의로 37세의 남성이 체포되었다.

하노이 경찰은 이 남성이 4회에 걸쳐 길을 가는 여성들의 옆을 오토바이로 지나가면서 핸드백을 날치기 하였다고 밝혔다.




용의자가 날치기한 가방에 들어있던 한국 여성의 핸드폰




5월5일에 도딘티엔 거리에서 한 한국여성으로부터 1700만동의 현금과 2개의 핸드폰이 든 핸드백을 날치기 하였고, 4월에는 고급 아파트 단지에서 2명의 한국여성들이 들고 있던 현금 500만동과 핸드폰, 서류, 은행카드 등이 담긴 핸드백을 날치기하였다고 한다.

유죄로 판명나는 경우 이 남성은 종신형까지 처해질 수 있다고 한다.





+++++++++++++++++++++++++++++++++++++++++++++++++++

한국 남성이 택시강도를 한 건으로 14년 징역형을 때린 걸 보고 아...이건 좀...하고 생각했는데, 종신형이라니...

아무래도 외국인 상대의 범행이라 형량이 무겁게 적용되는 것인가.

아무튼 이런 악질적인 범죄자들은 중죄로 다스려야 하는 것이 옳다는 것이 솔직한 내 생각...이긴 하다.





오토바이가 흔하다 보니 날치기가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범죄가 된 것 같다.

나도 예전에 당해봐서 아는데...

아주 순식간에 일어나는 것이라 이미 정신을 차리면 저 멀리 사라져가는 놈들의 모습만 보일 뿐이다.

요즘은 시내라면 CCTV가 많이 설치되어 있어서 신고를 하면 어떻게든 되는 듯 한데, (신고 후 체포율은 어떤지 모르겠다만 신문 기사에는 종종 외국인 상대의 날치기나 강도들이 체포되었다는 기사가 나온다) 예전에는 신고를 해도 찾을 확률이 거의 없다시피 했으니 포기하는게 심신이 편했....

나는 핸드폰을 여러 번 날치기 당했는데, 마지막에는 어찌나 분하던지 빼앗긴 핸드폰이 터져버렸으면 좋겠다...라는 생각도 했다.





날치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항상 길 안쪽으로 다니고 크로스백을 지양하며 소지품은 최소화 하여야 한다. 

길가에서 전화를 하면서 걷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항상 조심.











덧글

  • 라비안로즈 2019/07/24 21:55 #

    아니 날치기당한분은 .. 뭘 구입하려고 하시길레 1700만동과 500만동이나 들고 계셨을까요. 사업주셨겠죠?

    베트남은 형이 끝장나게 찌인하네요. ㅎㅎ 날치기에 종신형.. ㄷㄷ 우리도 도입이 시급합니다.
  • Nachito volando 2019/07/24 22:21 #

    ㅎㅎㅎ 천칠백만동이라고 해봤자 85만원 정도여요..오백만동은 25만원쯤...

    강력한 처벌은 빨리 도입해야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96
961
1174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