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을 공격한 폭도 체포 - 스리랑카 blah blah


IS가 스스로 배후임을 주장하고 있으며, 250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간 지난 부활절 스리랑카 테러에 대한 후폭풍으로, 무슬림의 집들이나 상점들을 공격받는 일이 많아지고 있으며, 스리랑카 경찰은 이와 관련하여 23명을 체포하였다.




무장한 군인들이 이와 같은 폭력이 난무하는 마을들을 순찰하고 있는 가운데, 무슬림들은 무기를 든 성난 군중을 피해 숨어지내야 한다고 토로했다.



지난 4월 21일 발생한 테러는 콜롬보를 중심으로 교회와 호텔들을 목표로 삼았으며 250명 이상이 사망하였다. 

이에 따른 결과로 무슬림들은 보복에 대한 두려움을 껴안게 되었다.






성난 군중들은 스리랑카 북서부 마을들을 오토바이와 버스를 타고 휩쓸고 다녔다.

모스크를 약탈하고 코란을 태우며 무슬림 상점들에 화염병을 던져댔다.
 
경찰은 무슬림에 대한 폭력사태를 유발한 혐의로 23명을 체포하였다.




무슬림은 스리랑카 인구 2200만중 10% 미만을 구성하는 소수이며 대부분의 스리랑카인은 불교를 믿는 신할라족이다.




경찰은 현재 상황은 통제가능한 상태이며 추가로 폭력사태가 일어나고 있지는 않다고 밝혔다.

그러나 저녁 9시부터 아침 4시까지의 통금은 계속될 것이라고 한다.





이번 사태로 1명이 자신의 집을 지키려다 살해당했다.

지난 월요일 저녁, 폭도들이 마을에 도착했을 때 49세의 아미르씨는 부인과 4명의 아이들을 집에 머물게 하고 집밖으로 나갔다.

부인은 비명소리와 싸우는 소리를 듣고 문을 열었다.

- 문을 열었더니 남편이 피범벅으로 땅에 누워 있었습니다. 경찰이 바로 앞에 있었으나 폭도들은 도망가고 있었습니다.
 
- 심장은 아직 뛰고 있었고 제 무릎에 그를 놓고 도와달라고 외쳤습니다.

 



스리랑카는 종교와 민족간의 폭력과 내전으로 수 십년 동안 어려움을 겪어왔다.

최근에는 강경 불교도들이 무슬림에 대한 증오를 키워나가고 있었다. 

중동에서의 영향으로 스리랑카의 무슬림들이 더 보수적이고 고립적이 되어 가고 있었다는 것이 그들의 주장이다.



작년에는 중부 고원지대인 칸디에서 3일간 불교도들이 무슬림 사원과 가정, 상점등을 파괴한 적이 있다.
 



코탐피티야 마을의 무슬림들은, 지난 월요일 오후 수 십명의 사람들이 택시를 타고 와서 무슬림이 운영하는 가게들에 돌을 던지기 시작했으며 곧 폭도들이 수 백명으로 불어났다고 증언했다.

이 폭도들은 중앙 모스크와 17개의 점포, 50개의 가정집을 공격하였다고 한다.

- 무슬림들은모두 근처 논밭에 숨었고 다행히 사상자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48세의 압둘씨는 자신의 작은 벽돌 가게가 화염병으로 불탔다고 하였다. 

공격한 사람들은 오토바이를 타고 있었으며 칼과 막대기로 무장하고 있었다고 한다.





일부는 경찰을 비난하기도 한다.

- 경찰은 그 광경을 보고 있었습니다. 길가에 와 있었어요. 그들은 폭도를 막지 않았습니다. 우리에게는 안으로 들어가라고만 했습니다.

- 우리는 경찰에게 폭도를 멈춰달라고 했습니다. 그들은 총을 사용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들은 폭도를 멈춰주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이와 같은 비난을 반박하였다.

- 모든 경찰은 폭도들에게 강경한 조치를 할 것을 명령받았습니다. 최대한의 무력을 사용하라고 지시했었습니다. 폭도들은 최대 10년의 징역형을 받을 것입니다.


경찰에 따르면 체포된 사람들 중 7명이 근처 불교도 마을의 신할라족 청년들이었으며 이들이 공격목표를 사람들에게 지시하였다고 한다.

범인들은 네곰보의 테러에 대한 복수를 계획해왔다고 했다고 진술하였다. 네곰보에서는 교회에서 100명 이상이 테러로 목숨을 잃었다.






덧글

  • 풍신 2019/05/16 09:31 #

    무슬림들 피해자인 척 하는데, 바로 요전에 교회에 테러저지르고 했으면서 이렇게 말해봐야 무슨 의미가 있는 지? 전부 가해자이자 피해자이고, 피해자이자 가해자죠. 그리고 무슬림은 보복 안 하나요? 하지.

    말려든 죄없는 사람들만 불쌍하네요.
  • Nachito FTW 2019/05/16 09:54 #

    백해무익한 것들 중 하나가 종교가 아닌가 합니다.
  • 제트 리 2019/05/16 19:06 #

    자업 자득 일 뿐....... 애꿎은 사람들만 고생 하네요
  • Nachito volando 2019/05/16 19:29 #

    아마도 최초로 스스로 멸종을 택하는 생명체는 인류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5464
1576
982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