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떼 폭증으로 곤혹 vietnam - 2002 and on


중부 고원지대인 꼰뚬성에서는 갑자기 폭증한 파리떼들로 인해 주민들이 곤란한 지경에 처했다.

파리떼들은 콘프롱군까지 내려와서 관광객들을 위협하고 지역 경제에도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고 한다.






망깐 마을에 살고 있는 68세의 응윈 티 꾹씨는 매일 아침 집안 곳곳에 20매의 파리 잡이 끈끈이를 설치한다고 한다.

- 식사 시간이면 식탁에 음식을 놓는 순간 파리떼들이 덮쳐옵니다.

그래서 식구들은 모기장 안에서 밥을 먹고 있다고 한다.






꾹씨의 집에서 50미터 떨어져 있는 식당에서는 파리떼 때문에 손님들의 발길이 끊겼다.

식당주인은 이 파리들 때문에 장사가 안되어 힘들다고 하소연 하였다. 

그러나 그도 이 파리떼들이 어디서 오는지, 어떻게 근절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고 하였다.

꼰프롱군의 중심가에 있는 시장에서 장사를 하는 상인들도 파리떼로 곤혹스럽다고 하였다.

한 상인에 따르면 상인들과 시장 경영진들이 여러가지 조치를 취했음에도 파리 수가 줄어들지 않고 있다고 한다.
 
최근 꼰프롱군의 망덴 관광구에 있는 파시 폭포를 찾았던 관광객 팜 티 한씨는 파리들 때문에 아주 괴로웠다고 증언하였다.








꼰프롱군의 한 마을 관광회사 종업원은 근처의 염소 농장이 원인일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  위생 설비가 제대로 안된 염소 농장이 한군데 있습니다. 아마 이 곳이 파리가 폭증한 원인이 아닌가 합니다.

그에 따르면 당국은 문제 해결을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한다.



꼰프롱군 환경자원과의 수장인 부이 탄 퐁씨는 염소 농장에서 나는 악취와 파리에 대한 불만신고를 접수하였다고 밝혔다.

- 이 염소 농장은 망덴 식약품 합작회사 소유입니다. 그리고 마을 중심에서 5~6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꼰프롱군 인민 위원회 회장 당 탄 남씨는 망덴사가 당국의 환경영향평가를 거부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2월말부터 3월초까지 계속된 폭염이 파리가 폭증한 이유들 중의 하나라고 주장했다.

- 유명한 파시 폭포가 염소 농장에서 매우 가깝기 때문에 파리문제로 골치입니다.





남회장은 당국이 이 문제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것을 명했고,  군 보건센터는 망덴사와 함께 파리 살충제 도포를 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군 인민위원회는 각 마을들이 공중위생 개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권장했다.






덧글

  • 터프한 얼음대마왕 2019/05/11 00:39 #

    규칙과 절차를 지켜야 모두가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는데, 이렇게 하니까 모두가 안 좋아질 겁니다. 베트남이 경제성장을 하더라도 동남아 기후와 날씨 특성상 철저한 위생과 냉방과 전력이 많이 필요할텐데... 녹록치 않나 봅니다.
  • Nachito Nadando 2019/05/11 10:02 #

    시골은 아직 많이 낙후되어 있지요..
    사람들의 의식도 빨리 개선이 되어야 할 것이고..
  • 제트 리 2019/05/14 08:59 #

    파리떼라..... 어후 위생 인식의 격차가 큰 가 보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3192
3856
962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