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단신 2019/5/4 vietnam - 2002 and on





북한의 김정남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던 베트남 여성 '도안 티 흐엉'이 지난 금요일 아침 쿠알라 룸푸르에서 석방된 후 같은 날 밤 하노이에 도착하였다.







호치민시 법률 신문사 기자가 최근 기사를 냈던 냐짱의 민사소송 사건 원고인 한 여성으로부터 전화로 살해협박을 받았다고 한다.







최근 하노이 지역의 폭우로 서호 (웨스트 레이크)에서 홍수 예방을 위해 많은 양의 물을 방류하여 심한 오염 상태이던 또릭 강의 수질이 개선되었다.







베트남의 신규 항공사인 뱀부 에어웨이즈는 5월 10일부터 북부 항구 도시인 하이퐁으로부터 중남부 빈딘성의 뀌뇬, 호치민시, 메콩델타 지역의 껀터를 잇는 각각 1일 1왕복편의 신규 노선을 운항한다고 발표하였다.







 
베트남 자동차 수입이 올해 첫 4달 동안 24억불에 달하였다. 이는 전년 대비 95.6%가 늘어난 것이며 특히 아세안지역의 완성차 수입 규모가 619.3%로 급증한 데 원인이 있다.








호치민시는 올해 첫 4달 동안 휘발유 수입을 전혀 하지 않았는데, 이는 중부 꽝응아이성의 둥꽛 정유소에서 자체 생산한 물량을 구매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베트남 응윈 수언 픅 총리는 최근의 전기료 인상으로 언론과 여론의 비난이 잇따르자 재정부, 산업통상부 등의 연관 기관과 함께 해당 건을 조사하라고 명하였다.
 





 
하노이, 호치민, 다낭에서는 5월 2일부터 25일까지 2019 유러피안 북 데이즈 (European Book Days) 가 개최된다.








덧글

  • 터프한 얼음대마왕 2019/05/10 12:54 #

    도안 티 흐엉은 엄청나게~ 유명해지겠네요. 김정남이 외화 벌이를 맡은 39호실 책임자이자, 스커드 미사일을 포함한 북한 미사일을 만든데 기여했고 무기 거래에 깊은 연관성이 있는 사람이라 리버럴? 독재자가 후계자가 커지길 원치 않은 입장이라 숙청될 가능성이 높죠. 김정남은 완전한 친중인사이기도 해서요. 뭐, 이 여자가 석방된 후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웃는데 그냥 이상합니다. VX 가스를 묻혀 죽였다? 북한측이랑 접촉했다? 저 여자 왜 저런걸 한대요? 한국에서 도안 티 흐엉을 분석한다면서 나온 개소리들을 생각하면 물어볼 수 밖에 없네요. 뭐, 이 여자 당분간 유명해지겠네요.
  • Nachito Nadando 2019/05/10 14:01 #

    베트남에서도 여론은 좋지 않은 듯 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0192
3856
962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