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단신 2018/11/4~5 vietnam - 2002 and on




중국 국제 수입 엑스포 참관차 중국을 방문 중인 "응윈 수언 픅" 총리는 지난 일요일 시진핑과의 회담에서, 양국간 우호적이고 건전하며 지속 가능한 관계를 만드는 것이 베트남 외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우선 사항들 중 하나라고 하였다.



호치민시 당 서기장 "응윈 티엔 냔"씨는 지난 일요일 프랑스 총리와의 회의에서, 식민지 시대의 문화, 역사, 건축 유적을 보존하는데 프랑스와 밀접히 협력하고 싶다고 하였다.



베트남 중부 냐짱시는 이미 150개 가량의 고층 건물이 세워지고 있어 시의 풍광을 훼손할 우려가 있으므로 구체적인 개발 계획이 수립될 때까지 고층 건물의 추가 허가를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작년 초 인도를 점령한 오토바이들과 차량들, 그리고 노점상 및 통행을 방해하는 불법 설치물 등과의 전쟁을 치러온 호치민 1군의 부의장 "도안 응옥 하이"씨가 사표를 철회하고 계속 근무하기로 하였다. 


  
보건부 장관 "응윈 티 킴 띠엔"씨는 이번 주에 알콜의 악영향을 제한하는 법안을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지난 토요일 홍강의 쯔엉드엉 다리에서 메르세데스 세단을 운전 중 추락하여 사망한 2명의 신원을 확인하였다. 사망자는 차량 주인인 응윈 티 투 흐엉씨 (29세) 와 21세의 부이 킴 치씨이다.



북부 베트남의 타이 응윈성에서는 지난 주 고속도로에서 후진하고 있던 차량을 추돌한 혐의로 트레일러 기사에게 6년의 징역형이 내려졌다. 법률 전문가들은 이 판결의 파기를 요청하고 있다.

 

베트남에서 인기 있는 피조개의 남획으로  최근 채취량이 급락하여 가격은 치솟고 수출업체는 공급부족으로 영업이 힘든 상태이다.



 
중부 다낭시에서는 8개의 택시회사에 소속된 운전사들이 대규모로 그랩 반대 데모에 참가하였다.
 



곧 개최될 2018 AFF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의 박항서 감독은 팀의 활약에 낙관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다. AFF 챔피언십은  이번 주 목요일부터 시작하며 아세안 축구 연맹의 10개팀이 참가한다.




남중부 푸옌성의 한 어촌 마을에서는 한 리조트 개발사가 어민들이 바다로 향하는데 사용했던 길을 벽돌로 막아 주민들이 곤란을 겪고 있다.




북중부 응에안성의 안손구에서는 4마리의 코끼리가 나무와 농작물을 훼손하다 포획되었다.





지난 토요일 메콩델타 지역의 까마우시의 므엉탄 호텔에 위치한 한 클럽에서 경찰의 단속이 실시되었으며 43명의 고객들이 약물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남부 동나이성에서는 20세의 남성의 시신이 발견되었는데, 비단뱀에 의한 질식사로 추정되고 있다.




빈그룹의 자동차 메이커 빈패스트사는 지난 토요일 북부 하이퐁시에 스마트 전기 오토바이 공장 건설을 시작했다. 첫 목표는 연간 25만대의 생산능력을 갖추는 것이다.




사이공 Books 사는 호치민 1구의 센스 마켓에 서적 자판기 20대를 설치하였다. 또한 응윈 반 빈 책거리와 지역 쇼핑몰, 아파트 단지 등에도 서적자판기의 시험 가동을 할 예정이다. 





https://tuoitrenews.vn/news/society/20181105/breakfast-tuoi-tre-news-november-5/47545.html
https://tuoitrenews.vn/news/society/20181104/breakfast-tuoi-tre-news-november-4/47541.html

덧글

  • 터프한 얼음대마왕 2018/11/06 00:04 #

    1. 이번 단신은 국가의 경제 성장에 따른 문제점들이 많이 나온 소식입니다.

    2. 베트남이 지배국이었던 프랑스와 좋은 관계 유지 및 식민지 시대의 문화, 역사, 건축 보존과 관광 협력을 보면 일본과 삐그덕을 넘은 빠직! 직전인 한국과 비교하면 부러운데...

    3. 지난 일요일 시진핑과의 회담에서, 양국간 우호적이고 건전하며 지속 가능한 관계를 만드는 것이 베트남 외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우선 사항들 중 하나? 반중친미를 해야 잘 나가는 베트남이니 만큼 그냥 립서비스 및 형식적인 말이겠죠?
  • Nachito volando 2018/11/06 09:53 #

    베트남은 중국과 미국 사이에서 득을 볼 수 있는 위치에 있는 것 같습니다. 어느 나라 처럼 여기 저기서 찬밥신세를 면하지 못하는 처지는 아닌 것이지요..
  • 제트 리 2018/11/06 23:49 #

    베트남은 참... 묘한 스탠스 인 거 같군요.. 내부는 개발 도상국 느낌이 납니다만....
  • Nachito volando 2018/11/07 10:16 #

    개발 도상국이지요.
    지정학적 유리함과 내부의 다이내믹함으로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은 크다고 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6189
1775
902648

유니클로 캘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