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시위대들이 돈을 받았다 / 베트남 vietnam - 2002 and on



베트남 공안부 장관에 따르면, 지난 6월 발생하였던 SEZ 반대 시위에 참가하였던 군중들 중 많은 수가 돈을 받고 참가하였음이 밝혀졌다고 한다.

이들 중에는 마약중독자와 HIV 감염자들도 다수 있었다고 한다.




정부가 구상하였던 SEZ (특별 경제 구역) 법안으로 인해 중국인들이 베트남에 들어와 주권이 훼손될 수 있다는 주장들이 번져나가서 일어났던 시위로, 일부 지역에서는 폭력시위로 변질, 관공서들이 불에 타고 많은 공장들의 조업이 중단되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일부 시위대들은 20만동에서 40만동 (1~2만원)의 금액을 받고 시위에 참가하였다고 한다.

지난 월요일 국회에서는 지난 6월에 발생한 일련의 폭력시위로 인해 국가 안보와 대외 이미지가 손실되었다고 의원들이 지적하였다.



공안부는 지난 시위에 대한 조사를 철저히 하여 앞으로 발생가능한 불법시위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하였다.
 
공안부는 각 경찰에 불법시위나 폭동, 테러리즘에 대한 대응 방안, 그리고 중요 공단지역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방안을 준비하라고 지시하였다.

또한 범죄자들이 시위에 동참하지 못하도록 하여야 한다고도 하였다.




지난 6월 일부 시위가 과격화되어 빈투언성에서는 인민위원회 사무실이 습격당하고 많은 차량이 불에 탔으며, 일부 시위대들은 경찰과 물리적 충돌을 일으키기도 하였다.

경찰은 폭력시위에 가담한 수 백명의 시민들을 체포하였고, 외국에 있는 반정부 조직이 가짜 뉴스나 왜곡된 정보로 시민들을 선동하고 있었음을 확인하였다.

https://e.vnexpress.net/news/news/many-demonstrators-were-hired-says-vietnam-s-top-cop-3791838.html

덧글

  • 제트 리 2018/08/15 17:40 #

    참.... 그런 일이 실제로 일어 나는 군요
  • NaChIto LiBrE 2018/08/15 17:56 #

    그렇습니다. 4년전의 폭동때도 마찬가지였지요. 한국도 따지고 보면 비슷하지 않을까요....현금을 받던, 나중에 어떤 보상을 받던...
  • 제트 리 2018/08/15 20:26 #

    찾아 보면 있을 지도 모르겠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96
961
1174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