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성... blah blah

...이라고 하니 동네 중국집 이름같다.

대한민국 중국성개발.

이름부터 뭔가 흠..... 영어로는 촤이나 캐슬...


++++++++++++++++++++++++++++++++++++++++++++++++

최근 베트남에서 특별 경제 행정 구역 법안으로 매우 시끄럽다. 빈투언 성에서는 이미 폭동이 일어났고, 호치민 공단 근처에서는 파업이 빈발하고 있다.

중국에 대한 혐오감정이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정부가 중국과 내통하고 있다는 음모론마저 횡행하고 있다.

++++++++++++++++++++++++++++++++++++++++++++++++++

중국인들을 위한 도시를 평택에 건설한다는 얘기를 들은 바 있어 좀 찾아보았다.

뉴스로는 지난 4월이 마지막인 것 같은데, 자금 조달이 안되고 있다고 했다.



지금은 어떻게 되었는지, 알 수가 없구나.

애초에 무리였다는 얘기들도 기사에 나와 있구나. 여러가지 문제가 산적해 있던 사업으로 보인다. 이게 바로 적폐 아닌감.


+++++++++++++++++++++++++++++++++++++++++++++++++

그나저나 이름이 왜 황해경제자유구역이냐. 서해가 아니고.  구글 따라가는 거냐. 그면 동해는?


중국은 무섭고 일본은 만만하니까? 

++++++++++++++++++++++++++++++++++++++++++

개인적으로는 한국사람들이 왜 그리 중국에 관대한지 잘 모르겠다.

역사적으로 볼 때, 중국만큼 한국을 힘들게 한 나라가 또 있나 싶은데 말이지.  역사를 잊은...으응?

아, 관대한게 아니고 비굴한거지.



큰 나라니까 알아서 기고 이득을 챙기자..라는 식으로 누군가 영향력 있는 정치인이 얘기했던 기억이 나는데, 이건 뭐 형언할 수 없는 태도가 아닌가 한다. 실제적으로 한국이 중국에서 어떤 이익을 얻고 있는지 세세하게 알아보면 그런 소리 하기 힘들텐데. 







덧글

  • 2018/06/12 16:5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6/12 18:3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8/06/18 12:3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6/18 15:12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3355
1815
896342

유니클로 캘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