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반중 시위 경과 vietnam - 2002 and on


 
베트남 남부 빈증 지방 경찰은 지난 일요일, 안전과 질서를 어지럽히는 불법시위 조직 혐의로 2명의 남성을 체포하였다. 

37세의 쩐 민 훼씨와 27세의 응윈 딘 탄씨는 일요일 특별 행정 경제 구역법에 반대하는 시위에 참여를 획책하고, 잘못된 정보를 담은 서류를 제작하고 있었다고 한다.

특별 행정 경제 구역법은 베트남의 3개 지역에서 외국인 투자자로 하여금 토지 임대를 최대 99년까지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체포된 남성들은 이 법안에 대한 왜곡된 정보를 담은 삐라를 제작하였다고 한다.

경찰은 이들의 자택에서 시위를 독려하는 내용을 담은 수 천장의 서류들을 찾았고, 컴퓨터와 프린터를 증거물로 압수하였다.

호치민 경찰도 유사한 혐의로 수 명의 사람들을 체포하였다고 한다.






호치민에서는 수천명의 시민들이 일요일 아침부터 응웬훼와 레주안 거리, 그리고 노틀담 성당, 독립궁 근처에서 SAEZ 법안 반대 배너를 들고 시위를 진행하였고, 이에 따라 몇 군데 지점에서는 극심한 교통정체가 발생하였다.


떤선년 공항 근처에서도 많은 군중들이 시위에 참가하였고, 경찰이 출동하여 오후 1시경 질서를 복원하였다.

하노이의 여러 곳과 중부 칸화, 빈투언성에서도 시위로 인해 교통이 마비되었다.

빈투언성에서는 국로 1A가 오후부터 밤늦게까지 마비되었다고 한다. 

수백명의 교통경찰들이 출동하여 혼란을 제어하였다. 시위대들의 일부는 돌을 투척하여 경찰차를 파손하는 등 경찰에 강한 반발을 하기도 하였다고 한다.


빈투언성 공산당 서기 응윈 만 훙씨는 베트남 사람들은 의견을 표출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지는 않지만, 반드시 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하였다.

- 국로를 막는다거나 극단적인 행위를 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습니다.

베트남은 시위법을 몇 차례 연기한 바 있다. 따라서 군중을 자극하여 시위를 일으키거나 하는 것은 불법으로 여겨진다.





지난 수요일 투자기획부 장관 응윈 치 융씨는 최근 SAEZ 법안에 대한 각계의 불안에 대해, 법안에는 중국이라는 단어조차 들어가 있지 않으니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하였다.

- 외국인들이 쉽게 이주해올 수 없는 것입니다. 베트남 토지소유 법은 매우 강력해서 그런 시도를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응윈 수언 푹 총리는 7일 언론 인터뷰에서 토지 임대기간이 요점이 아니라 투자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라 언급하였다.

- 정부는 국회의 결정을 따를 것입니다.

이 법안은 원래 내주 표결이 될 예정이었으나 10월의 다음 회기에서 결론을 내리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https://e.vnexpress.net/news/news/several-vietnamese-held-for-protests-against-sez-law-provisions-3761566.html



덧글

  • 터프한 얼음대마왕 2018/06/12 01:44 #

    베트남의 반중주의가 크게 터질 것 같아요. 중국과 직접 국경을 맞대고. 국경지대에서 중국인들이 진출하면서 골치를 많이 썩힌다고 들었습니다(라오스도요).

    베트남 국경지대에선... 알려진대로 중국인들의 진출에 베트남 사람들이 부글부글 끓는게 사실입니까?
  • NaChiiiiiito 2018/06/12 09:51 #

    전반적으로 중국을 싫어하는 건 사실이지만 오히려 국경지대는 중국인들과의 거래로 생계가 유지되는 경우가 많기에..

    중국의 확장주의 (저개발 국가에 투자 및 개발로 들어와서 자리를 차고 앉는 것)는 경계를 해야겠지요.
    베트남 사람들도 이 아우성인데, 한국은 이상하리만큼 조용합니다..
  • 2018/06/12 16:5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6/12 18:36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73410
4054
856873

유니클로 캘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