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단신 2018/4/14 vietnam - 2002 and on



베트남 재정부는 토지, 주택, 자동차등과 같은 개인이 소유한 자산에 세금을 부과하는 법안에 대해 심사숙고 중이다.





호치민시 행정부는 쿠바의 페르난도 곤살레스씨가 이끄는 쿠바 우호단체를 영접하였다. 양측은 베트남과 쿠바의 우호증진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베트남 북부와 북중부 지방에서는 오는 일요일부터 기온이 영상 12도까지 떨어지는 한파가 예상된다. 남부 지방은 타는 듯 한 더위가 계속될 전망이다.



타는 듯한 호치민 거리를 걷는 여성




호치민시는 2018~19 학년도부터 공공 및 사립 유치원에 CCTV 설치를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는 최근 몇 년 동안 아동시설에서 학대 사건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수 톤에 이르는 중국제 전자제품들이 적절한 서류 없이 불법으로 수입된 것이 적발되어 남부 동나이 경찰이 전량 압수조치를 취하였다고 한다.
 




중부 다낭에서는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공유지를 이용하여 주차장을 추가로 마련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남중부 빈투언 지방의 1킬로미터에 달하는 해변도로가 조수활동과 근처 항만공사로 인하여 심각한 침식 피해를 입고 있다고 한다.

 



베트남 남중부 리조트 도시 호이안에서 논쟁이 되고 있는 유흥시설의 개발자가 주민과 전문가들이 주변 경관 및 환경에 문제가 된다고 주장함에 따라 건축 디자인을 수정하기로 하였다.





국영 베트남 석유 가스 그룹이 소유한 남부 빈프억 지방의 9700만불 짜리 에탄올 공장이 수요 부족으로 완공 후 수 년간 가동을 하지 못하였으나 곧 생산에 착수할 것이라고 한다.





 베트남 공정 경쟁 감시기관은 지난 달 우버를 그랩이 인수한 건에 대해 30일간의 조사를 실시한다. 이는 그랩이 우버를 인수하면서 독점적인 지위에 서게 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

우버가 세금문제로 인한 소송의 뒤처리를 하지 않고 튀었고, 현재 그랩에 대항할 만한 앱이 없으므로 앞으로 이 사태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일반 택시비는 그랩이나 우버보다 40% 정도 비싸다.


----------------------------------

벌써 며칠 째 열풍이 불어오는 듯한 날씨인데, 이 상태가 좀 더 계속된다 하니 힘이 빠진다.


----------------------------------


아동학대로 인한 CCTV문제는 한국에서도 논쟁거리가 되었던 것 같은데, 최종적으로 어찌 되었는지 모르겠네. 



https://tuoitrenews.vn/news/society/20180414/breakfast-tuoi-tre-news-april-14/45091.html






덧글

  • 라비안로즈 2018/04/14 23:40 #

    영상 12도가 한파라구요???;;;; 역시 온도는 상대적인게 맞네요... ㅎㅎㅎ
  • NaChIto LiBrE 2018/04/16 09:40 #

    얼어죽는 사람도 있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그나저나 호치민쪽은 벌써 며칠째 열풍이 잦아들질 않네요...
  • 제트 리 2018/04/16 21:46 #

    허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94275
2164
870474

유니클로 캘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