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단신 2017/4/13 vietnam - 2002 and on




  • 지난 수요일 중부 칸화 지방의 깜란 국제항에  일본 해상 자위대의 후유즈키 함선이 5일간의 일정으로 방문하였다.

  • 주미 베트남 대사 팜 꽝 빈씨는 최근 웨스트 포인트를 방문하였다. 그는 양국 정치 체제에의 존중과 평등한 관계의 원칙하에 포괄적인 파트너쉽의 가치를 확인 하였다.

  • 지난 수요일 39세의 중국인 웬 이 민씨가 19년 형에 처해졌다. 그는 작년 2월, 자신의 베트남인 아내인 26세의 부 프엉씨를 포함하여 그녀의 가족 5명에의 살인, 폭행 혐의로 체포되었었다.

  • 일본을 방문중인 호치민시 공산당 서기 딘 라 탕씨와 일본 효고현의 지사 토시조 이도씨의 회의에서는 호치민시가 일본 투자기업에 인센티브를 수여하기로 하였다고 한다.

  • 포브스가 호치민에서 개최한 2017 여성 정상 회담에서 전 대 EU 베트남 사절이었던 똔 느 티 닌씨는 국영기업에서의 여성 지도자들의 수가 매우 적으므로 베트남에서의 양성평등 전망은 아직 밝지 않다고 주장하였다.

  • 올해 약 2만명의 독일 및 핀랜드 관광객들이 전세기로 칸화 지방을 찾을 예정이라고 한다.

http://tuoitrenews.vn/society/40497/breakfast-tuoi-tre-news-april-13



-------------------------------------------------------



베트남 중부 하띤성 경찰은 최근 2000명이상이 참여하여 공중질서를 혼란스럽게 한 시위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였다.

2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지난 4월 3일 록하 구 인민위원회 앞으로 현수막을 들고 나와 환경파괴로 인한 배상을 요구하는 시위를 시작했고, 40여 분 후에는 시위자들의 수가 10배로 늘어났다.

하띤성 경찰 책임자 응윈 탄 리엠씨는 이와 같은 시위로 인해 인민위원회 업무에 지장이 생겼고, 일부 시위자들은 경찰을 폭행하였으며,  다친 경찰의 병원 호송을 막았다고 주장하였다.


하띤 경찰은 이 사건에 대해 공공질서 파괴혐의를 두고 조사하고 있다. 이 죄목으로는 10년까지의 징역형이 가능하다. 또한 불법 체포 혐의는 최고 7년형까지 선고 받을 수 있다. 경찰은 시위를 누가 촉발했는지 조사 중이다.


최근 남쪽 키안 마을에서는 국로를 막아선 시위대에 대하여 공공질서 파괴혐의로 150여 명을 조사하였다고 한다.



 
4월초 하띤 경찰은 외국 조직들과 연계하여 작년 어류 대량 폐사 사건과 관계있는 민감한 사건에 대하여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만들어 온 22세의 남성을 체포한 바 있다.




하띤성은 작년 대만 철강 공장인 포모사의 폐수 방류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은 바 있다.

포모사는 해안 125마일을 오염시켰으며 이로 인해 생태계가 심각히 파괴되고 어업으로 생활하는 많은 주민들에게 피해를 끼쳤다.
 
환경부에 따르면 오염된 지방의 완전 회복은 최소 10년 이상 걸릴 것이라고 하였다.

포모사는 작년 6월 5억불의 배상을 하기로 합의 하였고 이 배상금은 피해를 받은 사람들에게 지급되고 있다. 그러나 하띤성의 많은 주민들은 배상금 지급에 대하 아직 많은 불만을 품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http://e.vnexpress.net/news/news/vietnam-probes-protest-in-province-hit-by-formosa-s-toxic-spill-3569589.html




덧글

  • 제트 리 2017/04/20 18:16 #

    좋은 소식들이 많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05983
2967
743161

유니클로 캘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