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Xperia Z5 Premium Dual unboxing IT


HTC One M9를 6개월 정도 쓰고 이번에 Sony Xperia Z5 Premium Dual을 구매.
가격은 약 900불.


원래는 반짝 반짝하는 티타늄 칼라를 사고 싶었으나....



 매장에 재고가 없어서 검정과 황금색 중에 고민하다가 황금색으로 지름.

사놓고 보니까 무기를 금박으로 치장하는 멕시코 마약갱들이 좋아할만한 색상이다..




일단 디스플레이 크기보다 덩치가 필요없이 더 크다. 위 아래 베젤이 너무 크다.엑스페리아의 전통적(?)인 디자인이긴 하지만..




아래는 공홈에서 퍼온 스펙



디스플레이는 솔직히 육안으로 확 구분이 될 정도로 차이가 나는 것 같지는 않다. 4K 동영상이야 아직 딱히 찍을 기회가 없으니 나중에 기회가 되면 찍어 보는 것으로 하고....기본 카메라는 자랑하는 것 보다 사실 좀 딸리지 않나 하는 생각이다. 특히 야간 촬영은 경쟁작들보다 우위에 있다고 보기는 힘들것 같다. (그러나 z3 때도 그랬지만 날 밝을 때는 훌륭하다)


방수야 뭐 엑스페리아의 자랑이던 것이고...(요즘은 여러 문제로 방수기능을 전면에 내세우지 않는 듯. M aqua 시리즈 말고는..)


무엇보다 신경쓰였던 것은 당연히 스냅드래곤 810과 냉각파이프의 적절한 작동 여부...


일단 앱을 깔기 전에는 심한 발열을 느낄 수 없었으나 베터리 세이버나 태스크 킬러 등을 깔았을 때 (Go 깔았었음) 오히려 발열이 굉장히 심해져서 이틀만에 지워버리고 나니까 증상이 많이 개선된 듯. 기타 뒤에서 돌아가고 있는 별 쓸모 없는 앱들도 처리.

역시 쓸데 없는 앱을 깔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배움. (그런데 그래야만 한다면 뭐하러 비싼 걸 사냐고.)




게임이나 사진 촬영시에는 발열이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게임이야 거의 하질 않으니 (해도 부담없는 9이닝즈 정도) 카메라 쪽을 좀 더 지켜봐야 되겠다.



지문인식은 생각보다 잘 된다. 정면도 아니고 후면도 아니고 옆면의 전원 버튼이 지문인식을 한다.

불륨 버튼이 전원버튼 밑으로 내려가서 약간 변태스러운 기분이 들기도 하지만 뭐 딱히 문제될 것은 없어 보인다.





사이즈가 제법 커서 ILCE QX1L의 홀더에 겨우 빡빡하게 들어가는 바람에 흠찟 놀랐다. 케이스 따위 끼우면 힘들어질 것.



좋은 점은 듀얼 심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한국심과 베트남 심을 동시에 꽂아서 확인해 봤는데, 둘 다 문제 없이 작동한다. 각각의 심을 선택하여 별도 혹은 동시 활성화가 가능해서 한국 갈 때 폰을 두개 가져가거나 갈아끼운 심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신경쓰지 않아도 되니 편리할 듯.

그러나 폰을 잃어버린다면..






아래와 같이 2개의 심 상태가 각각 표시된다. 1번은 한국 심이라 비활성화 시켜 놓은 상태.

배경 그림은 원래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이니 기계의 디스플레이와는 무관함.-_-







발열문제 때문에 해외 사이트들 돌아다니다 z6 사양 루머가 벌써 돌아다니고 있는 것을 보고 소니가 폭주하고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당분간은 핸드폰이나 기타 전자/전기 장난감 구입을 중단하기로 마음먹었었는데, 역시 할일 없는 독거 중년 남자는 이 병에서 헤어나오기가 힘든 것 같다.....




아마도 주말에 시내를 간다면 스마트워치를 또 사버리지 않을까 싶다. 여긴 최신형이 판매 안되고 있는 거 같으니 소니 스마트 밴드앤톡 정도로. 저번에 두 어달 써 봤는데 이게 여러가지로 괜찮았던 듯. 끼고 수영을 할 수도 있다는 것도 장점.


아아. 이제 그만..






















덧글

  • ReiCirculation 2015/12/02 17:08 #

    이거 캡리스 방수 적용 된 건가요??
  • Ignacio Libre 2015/12/02 18:11 #

    기본적으로 이어폰 구멍이나 충전 구멍은 문제 없는 것 같은데, 요즘에는 소니가 완전 침수시 방수가 가능하다고 광고는 안하고 있습니다. 비에 맞거나 생활 방수 된다는 정도..

    소비자 클레임이 (소비자 과실이든 아니든) 꽤 많았었나 봅니다. IP65/68 이라고 합니다.
  • 하얀삼치 2015/12/02 17:42 #

    오오 듀얼심 생각치도 못한 발상이다..
  • Ignacio Libre 2015/12/02 18:06 #

    듀얼심은 한국 말고는 꽤나 많이 보입니다.저가형 모델들도 듀얼심 많이 쓰고요..프리패이드 심을 많이 사용하는 나라들에서 더 편리할 듯 합니다.
  • 2015/12/02 23:1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12/03 09:3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도요 2016/03/05 12:29 # 삭제

    사놓고 보니까 무기를 금박으로 치장하는 멕시코 마약갱들이 좋아할만한 색상이다.. 저는 이말이 왜이렇게 웃긴지.. ㅎㅎㅎㅎㅎㅎ 잘봤어요 이 표현 때문에 댓글 달아봅니다,.ㅎㅎㅎㅎㅎ
  • NaChIto LiBrE 2016/03/10 09:42 #

    ㅎㅎㅎㅎ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15
2188
1012378